SW/Office / / 2018. 8. 3. 20:09

칼퇴를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꼭 봐야하는 Excel TIP!!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더 가벼운 주제로 한가지 TIP 을 드릴까 합니다.


그래서 정한 주제는


EXCEL    엑셀

EXCEL    엑셀

EXCEL    엑셀...


일하는 직장인이라면 EXCEL 지겹게 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한시도 아까운 시간을 위해 짧게 끊고, 바로 갑니다.





Excel 단축키 만들기.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분명히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 혹시 단축키를 알고 계신가요?


어딜 찾아봐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단축키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먼저.

아무 글씨나 써봅시다.




순서대로 1,2,3,4,5,6 이 있습니다.

ALT+원하는 위치의 번호를 누르면 실행이 됩니다.



예를 들면, ALT+5 를 누르면 실행 취소가 됩니다.

아래처럼요.


그렇다면 셀 병합은 몇번일까요?

잘보이지 않으실 수 있지만, 3번째에 있으므로 ALT+3 입니다.


간단하게 셀 선택 후에, ALT+3 을 눌러 셀 병합 완료.



참 쉽죠?


하지만 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저처럼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실겁니다.




이제 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 -> 기타 명령.


그러면 창이 뜨는데 오른쪽에 있는 순서대로 ALT+숫자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아까 사용했던 실행취소(ALT+5),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ALT+3) 순서 변경은 오른쪽의 위아래 방향키 버튼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많은 기능들을 선택한 후에 추가하셔서 필요하신 단축키로 만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EXCEL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능 들중에 단축키가 없는 기능들을 ALT+@ 의 단축키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들 도움이 되셔서 칼퇴하시고, 날씨도 더운데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워라밸 이루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