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ffice / / 2022. 4. 7. 11:33

Teams 플래너 + Outlook 일정 연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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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업무를 Teams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Teams 의 플래너를 요즘 유용하게 사용하는데, 이걸 통해서 추후 업무 데이터 관리가 편할 것으로 보여서

올해부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가장 유용하다고 느끼는 것은 PowerAutomate 를 사용하여, Outlook 일정에 일정 추가를 하면, Planner 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서 일정에 대해서 놓치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Teams 는 구성이 되어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1. Teams 에서 플래너 생성.

Teams 에서 플래너 생성
플래너 이름 지정

2. Power Automate 구성

다음은 office.com 으로 로그인하셔서 왼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고 -> Power Automate 를 선택하세요.

템플릿 탭으로 이동

템플릿(Create a task in Planner based on Office 365 Outlook calendar event) 선택

계속

일정 선택

생성한 계획 이름 선택(Work)

버킷 ID 선택

버킷의 경우에 선택하지 않고 만들어진 이후에 수동으로 선택해도 됩니다.

여러명이 해당 플래너를 사용할 경우 구분을 해야하므로, 할당된 사용자는 자기 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모든 항목을 확인 후에 저장하고 테스트 진행합니다.

수동 테스트 선택 후에 테스트

누르면 새 일정 항목을 만들라고 가이드가 나옵니다.

아웃룩으로 이동하여 일정을 생성합니다.

일정 생성하면 자동으로 흐름이 실행됩니다. 문제가 있으면 문제점 확인 가능

Teams 플래너에서 확인

 

자 이렇게 OUTLOOK 일정에서 일정을 새로 생성하면, Teams 플래너에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플래너에 등록하게 되면 우측에 있는 탭을 통해서 여러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트]

[목록]

[일정]

위와 같이 여러 형태로 구분이 가능하여 데이터 수집에 용이합니다.

 

[레이블 구성]

레이블 구성을 통해서 항목들에 대해서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레이블 선택하고 편집 눌러서 원하는 값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필터링]

해당 작업에 레이블을 선택하고,

필터에서 레이블을 선택하여 원하는 레이블로 필터링을 진행합니다.

 

제가 실제 사용하는 플래너를 기준으로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하는데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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